EOF


문장 뒤에 Ctrl+Z를 누르게 되면 아스키코드값 26으로 읽히게 됩니다.

그럼 while((c=getchar()) != 26) 이렇게 함으로써 채점환경과 비슷하게 흉내는 낼 수 있죠. 물론 제출할 땐 저 26을 EOF로 다시 바꾸고 제출해야합니다.


뭐, 뭔가 주저리주저리 써놓긴 했는데 전 위의 방법을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ㅋㅋㅋㅋㅋ

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파일 입력


아는사람의 정보에 의하면 기본적으로 VS 콘솔에서 Ctrl + 알파벳 단축키는 알파벳번째 아스키코드값을 입력하기 위한 단축키라네요 (예를 들어 Ctrl + J 를 입력하면 줄바꿈이..)

그런데 특별케이스로 문장의 시작이 Ctrl + Z 일 때만 EOF로 취급하도록 한다고 합니다.


아는사람의 추가정보에 의하면, UNIX 업계 쪽에선 EOF 직전의 문자가 줄바꿈이 아닌 텍스트는 정상적인 텍스트로 취급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하더라고요...하지만 Algorithm 업계에서는 마지막줄의 마지막을 EOF로 넣는 것이 더 일반적이기 때문에....이런 문제가 생기는거 같습니다ㅋㅋㅋ


다음 글 이전 글
댓글 쓰기
comment url